회원 로그인
틀 속에 끼워넣기~1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였습니다 : 2005년 8월25일(목)
그곳 수련관 벽에 붙어 있던 좋은 말씀입니다.
평소 수업시간에 말했듯이... 한가지 아쉬운 점은 좋은 의미를 담고 멋진 필체로 잘 쓴 글씨도 이렇게 표구를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벽에 붙여 놓으면, 벽지와 글이 씌여진 종이가 명확히 구분이 되지 않으므로 글의 내용이 돋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표구를 해서 글씨를 액자 속에 넣어 놓았더라면, 액자틀로 인하여 벽면과 액자 속의 글씨가 확연히 분리되었을 것이며 따라서 글의 내용이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을 것입니다.
하여간... 면학을 장려하는 내용이 좋은 글이므로, 읽어들 보시고 공부 열심히 하시기 바라며, 1학년 학생들에게 다시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설계도면에 쓰여지는 글씨는 사진의 글씨처럼(물론 이 사진의 글씨는 폭은 일정하나 높이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반듯반듯하게 글씨의 폭과 길이가 일정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보기가 좋지요....^^
그곳 수련관 벽에 붙어 있던 좋은 말씀입니다.
평소 수업시간에 말했듯이... 한가지 아쉬운 점은 좋은 의미를 담고 멋진 필체로 잘 쓴 글씨도 이렇게 표구를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벽에 붙여 놓으면, 벽지와 글이 씌여진 종이가 명확히 구분이 되지 않으므로 글의 내용이 돋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표구를 해서 글씨를 액자 속에 넣어 놓았더라면, 액자틀로 인하여 벽면과 액자 속의 글씨가 확연히 분리되었을 것이며 따라서 글의 내용이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을 것입니다.
하여간... 면학을 장려하는 내용이 좋은 글이므로, 읽어들 보시고 공부 열심히 하시기 바라며, 1학년 학생들에게 다시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설계도면에 쓰여지는 글씨는 사진의 글씨처럼(물론 이 사진의 글씨는 폭은 일정하나 높이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반듯반듯하게 글씨의 폭과 길이가 일정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보기가 좋지요....^^
댓글 0개
| 엮인글 0개
64개(2/4페이지)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44 | SBS-TV [뉴스추적] 놀 수 없는 놀이터 | 구태익 | 2602 | 2005.11.09 01:01 |
43 | [서울숲]과 청계천 : 에세이 | 구태익 | 2376 | 2005.10.29 01:01 |
42 | [정원설계] 2차답사 | 구태익 | 2518 | 2005.10.18 01:01 |
>> | 틀 속에 끼워넣기~1 | 구태익 | 3091 | 2005.08.30 01:01 |
40 | 틀 속에 끼워넣기~2 | 구태익 | 2902 | 2005.08.30 01:01 |
39 | 틀 속에 끼워넣기~3 | 구태익 | 2725 | 2005.08.30 01:01 |
38 | 틀 속에 끼워넣기~4 | 구태익 | 2775 | 2005.08.30 01:01 |
37 | 틀 속에 끼워넣기~5 | 구태익 | 2658 | 2005.08.30 01:01 |
36 | 틀 속에 끼워넣기~6 | 구태익 | 1953 | 2008.09.01 01:01 |
35 | 주택정원의 이해 | 구태익 | 2560 | 2005.06.24 01:01 |
34 | 사이버교재 이용안내 | 구태익 | 2675 | 2005.04.12 01:01 |
33 | 아파트 옥외공간 조경설계 | 구태익 | 2982 | 2004.12.09 01:01 |
32 | 표현기법 참고자료 | 구태익 | 2819 | 2004.11.01 01:01 |
31 | 신비한 착시현상 | 구태익 | 2857 | 2004.09.30 01:01 |
30 | [정원설계]과제는 이곳으로...^^ | 구태익 | 2455 | 2004.08.30 01:01 |
29 | 정원설계 2004년 2학기-첫번째 과제 | 구태익 | 2371 | 2004.08.23 01:01 |
28 | 아도니스(Adonis)의 삼각관계 | 구태익 | 2383 | 2004.03.25 01:01 |
27 | 바빌론의 공중정원(Hanging Garden) | 구태익 | 2688 | 2004.03.08 01:01 |
26 | 세계7대 불가사의 | 구태익 | 2140 | 2004.03.24 01:01 |
25 | 2학년 전공연습 평가결과 | 구태익 | 1804 | 2003.12.03 01:01 |